한 사람의 예배자

금요철야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5 views

하나님의 시선은 한 사람의 예배자

Notes
Transcript
우리말 성경 (18장)
22 그러자 엘리야가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예언자는 나 혼자만 남았다. 그러나 바알의 예언자는 450명이나 된다.
3년 동안 비가 오지 않았던 이스라엘 - 아합왕의 죄, 이스라엘 백성이 우상섬김의 결과 하나님을 예배하지 않는 결과는 차목함. 3 년 동안 비가 오지 않았기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극심한 고통을 받고 소망이 끊어짐.
ex) 사르밧 과부의 이야기 (아들을 위하여 마지막으로 음식을 준비하고 극단적 선택을 준비중)
( 적 용 )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현재의 상황들
----(( GOD ))—
갈멜산의 대결
엘리야 VS 바알과 아세라 선지자 (바알 :450 아세라:400, 아합의 군사들 그리고 회중들)
홀로 서있는 예배자
“엘리야가 백성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선지자는 나만 홀로 남았으나 바알의 선지자는 사백오십 명이로다” (22절)
수많은 사람들 속에 하나님의 시선은 “예배하는 엘리야" 한 사람에게 시선이 향하셨다.
바알 선지자의 예배 “대답 없는 그들의 거짓신"(28-29절)
“이에 그들이 큰 소리로 부르고 그들의 규례를 따라 피가 흐르기까지 칼과 창으로 그들의 몸을 상하게 하더라 이같이 하여 정오가 지났고 그들이 미친 듯이 떠들어 저녁 소제 드릴 때까지 이르렀으나 아무 소리도 없고 응답하는 자나 돌아보는 자가 아무도 없더라
(질문 ) 왜 응답이 없는가? 그들의 신 바알과 아세라 - 사탄이 아닌가”
사탄은 속이는 자이다. 그는 가장 필요로 할 때 응답하지 않는다. 이것이 사탄의 본 모습니다.
ex) 물질, 인기, 권력 쾌락을 숭배하면 만족을 얻는 다고 속인다. 그러나 결코 만족 할 수 없다.
----한 사람 : 특 송 ----
엘리야 : 무너진 재단 (예배)를 세우기 시작함
“엘리야가 모든 백성을 향하여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라 백성이 다 그에게 가까이 가매 그가 무너진 여호와의 제단을 수축하되” (30절)
“야곱의 아들들의 지파의 수효를 따라 엘리야가 돌 열두 개를 취하니 이 야곱은 옛적에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여 이르시기를 네 이름을 이스라엘이라 하리라 하신 자더라” (31절)
이스라엘 : “하나님과 겨루어 이김" “가나안 정복한 12지파” - 애굽에서 건지신 하나님 -이 백성을 예배하기 위해 부르심
[출7:16, 우리말성경] 그리고 그에게 말하여라. '히브리 사람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왕께 내 백성들을 보내 광야에서 나를 경배하게 하라는 말씀을 전하라고 나를 보내셨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당신이 듣지 않았습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