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믿자!
Notes
Transcript
<서론>
오늘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초등부 여러분 각 가정에서 예배 잘 드리고 있나요?
전도사님이 비대면 예배로 바뀌기 바로 전에 설교했었죠? 우리가 가정에서 예배드려도 몸은 여기에 없어도, 우리의 마음을 다해서 예배드리는 것이 하나님의 기쁨이 된다고!
여러분 마음을 다해서 예배 드리시기 바랍니다!
<본론>
초등부 여러분
우리가 계속해서 갈라디아서를 보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할례’’라는 것이 나오는데, 여러분 전도사님이 할례에 대해서 분명히 알려준 적이 있습니다.
할례가 무엇인가요? 할례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인 것을 몸에 표시하는 것이에요.
율법 중에 하나인거에요.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 할례를 받지 않았으면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의 옛날 조상인 아브라함이 바로 이 할례를 처음으로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아브라함의 자손들이 할례를 받도록 하였고, 그 의미는 아까 말했듯이 하나님의 백성인 것을 구분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오늘 바울은 할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할례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율법이었습니다.
율법들 중에서도 할례는 정말 중요했어요. 왜일까요? 할례는 몸에 표시를 하잖아요? 그러면 그 몸에 표시한 것을 우리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구분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례는 그렇게 율법을 지켰는지 안지켰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초등부 여러분!
사람은 이렇게 눈에 보이는 것, 드러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살아갑니다.
왜요? 당연하죠. 눈에 보이는 것은 눈이 있는 사람들 모두가 눈으로 보면 확실하기 때문에요.
이것이 율법에서 나오는 인간의 약점이 됩니다.
뭐냐면 할례를 받지 않은 사람들을 차별하게 되는거에요.
어떤 사람이 할례를 받지 않았으면 그 사람은 할례받지 않은 사람이고,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거에요.
그러면 이제 차별하는거에요. 저 사람은 하나님의 백성도 아니잖아. 저 사람은 할례도 안받았잖아.
여러분 그러나 이것이 옳은가요?
그 사람들은. 차별하는 그 사람들은 계속해서 갈라디아서에서 말하고 있는 율법을 지켜야 구원받는 사람들인거에요. 율법에 속한 사람들인거죠.
여러분 이런 자들을 오늘 바울이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5절입니다.
여러분이 율법을 지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한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하나님의 은혜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여러분 이러한 자들은 결국 율법을 지켜서 의로워지려고 하기 때문에, 율법에만 의지하게 됩니다. 할례 받았는지 안받았는지만 바라보게 됩니다.
이러한 자들은 결국 그리스도에게서 받은 사랑을 잊고, 하나님의 은혜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여러분 무엇이 우리를 구원하나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이에요. 예수 그리스도에요.
오늘 특별히 바울이 6절에서 아주 중요한 말을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다면, 할례를 받았느냐 받지 않았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랑으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믿음뿐입니다.
중요한 것은 뭐에요. 사랑으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믿음입니다.
할례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중요한게 아니라는거에요.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생기는 믿음이라는거에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보여주신 그 사랑을 믿는 믿음이라는겁니다.
초등부 여러분!
왜 사람들이 자꾸 눈에 보이는 것에 의지하는지 아세요? 이스라엘 사람들이 율법을 지키는 것에 그렇게 집착하고, 할례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중요하게 여겼는지?
사람이 구원의 확신이 흔들릴 때, 내가 진자로 구원받았을까? 구원받은 것이 맞을까? 이런 생각이 들때 사람들은 눈에 보이고 확실해 보이는 것을 찾게 됩니다.
그 중에 어떤 것이 있어요? 바로 율법, 할례에요. 눈에 보이잖아요. 지켰는지 안지켰는지.
이것으로 구원의 확신을 얻으려고 하는거에요.
그러나 여러분. 할례를 행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에요.
더욱 확실한 것은 바로 예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신 그 사랑,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서 죽으셨다는 그 사랑을 믿는 믿음이 가장 확실한거에요.
여러분의 마음에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 가장 확실한거에요. 그것으로 우리는 가장 확실한 구원의 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등부 여러분! 여러분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인가요?
여러분이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어요?
여러분 진짜 구원받았나요?
이렇게 누군가가 질문한다면 우리는 대답할 수 있어야합니다
십자가에서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서 죽으신 예수님을 내가 믿기 때문에 확신해요!
나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내가 구원 받았다는 것을 확신해요!
결론
초등부 여러분 말씀을 맺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