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가르쳐주신 기도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12 views
Notes
Transcript

이방인의 기도

이방인의 기도에 반하여 기독교인의 모범이 되는 기도이다. 주기도문은 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를 닮고있다. 주기도문은 주문이 아니라 삶으로 이어지는 실천이다. 우리는 기도하고 기도한 데로 살아야 한다는 말을 한다. 기도는 주문이 아니다. 기도는 기도를 살아내려는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 주기도문은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도록 살아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일까? 주기도문은 용서를 이야기한다. 하나님께 받은 용서로 용서하는 삶을 살때 하나님이 너희를 용서하신다.
신앙생활은 우리의 감정으로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신앙생활을 유지시키는 것은 의지이다. 우리는 주기도문을 외우면서 은혜의 감정을 의지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우리시대의 주기도문은 주문처럼 여기지는 것 같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종교는 인간이 자기 정성과 열심을 자기가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것이다. 다른종교에서는 어떻게 하면 내 기도가 이루어질까이다. 주기도문은 종교화된 기도가 아니다. 주님은 기도할 때에 중언부언하지 말라고 하였다. 중언부언 한다는것은 그 중심에 하나님이 있지 않고 자기 욕심이 있는 상태에서 기도하는 것이다.
우리 시대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이라고 하는 가치에 압도되어 산다. 그리고 나의 행복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기도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쳐주신이유는 하나님 나라 백성의 기도와 삶의 지향점을 주기도문을 통해 가르쳐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신다. 우리는 나에게 존재하지 않는 것들을 구함으로 행복을 확보하는 존재가 아니다.
우리의 기도의 내용을 점검해 보아야 한다. 우리의 기도는 얼마나 주기도문과 비슷한 기도인가?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주시고 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