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과 진리와 생명이신 예수님

요한복음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52 views
Notes
Transcript
예수님께서는 오늘 본문 바로 앞에서 제자들에게 이제 자신이 떠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에 제자들 마음 가운데 근심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근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위로하시는 모습이 오늘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을 위한 거처를 예비하러 가기 위해 먼저 가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먼저 떠나시는 이유는 하나님 아버지의 집으로 가셔서 제자들이 머물 집을 마련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그 거처를 다 준비하고 나면 다시금 오셔서 그들을 영접하여 함께 거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어디로 가는지 제자들이 길을 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니 도마가 당황하며 자신들은 주님이 어디로 가시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그 길을 알겠냐고 걱정하며 대답을 합니다. 예수님이 어디 옆 동네로 가시는 줄로 생각한 것입니다.
이에 예수님은 도마와 제자들을 향해 그 길이 무엇인지 알려주십니다. 6절 말씀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알기 전의 제자들은 하나님 아버지께 가고 싶어도 그 길을 몰라 갈 수 없었지만, 이제는 아버지께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신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의 마음을 아시고 자신을 알면 아버지를 알고 또 보았다고 말씀하십니다. 이에 빌립이 아버지를 보여달라고 요청합니다. 예수님과 함께 3년이나 동거동락 했지만 예수님에 대해 온전히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예수님 안에 아버지가 거하시고, 예수님 역시 아버지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예수님을 본 것이 곧 아버지를 본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 그 분이 곧 하나님이시기에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접하여 예수님을 알게 되고, 또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라는 사실을 믿는 그 사실은 참으로 놀라운 은혜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구원받아야 할 지 몰라 두려워하고 근심에 빠져 있었지만, 예수님을 알게 되어 하나님 나라에 가는 길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헛된 진리가 가득한 이 세상 속에서 우리에게 구원을 주는 참 진리인 복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믿어 우리는 구원을 얻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그 어떤 명예와 권력, 재물을 가진다 한들 예수님을 알지 못하면 하나님 나라에 가는 길도 모르고, 진리도 알지 못하며, 영원한 생명을 가지지 못하니 그 모든 것이 헛될 뿐입니다. 다른 것 우리에게 조금 부족하다 하더라도 길과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알고 믿게 된 것이 우리에게 가장 큰 기쁨이요 소망이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길과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더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다른 것 너무 바라보지 마시고, 우리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셔서 아버지께로 가는 길을 알게 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그 길 따라 한걸음 한걸음 걸어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