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져도 일어나!

갈라디아서 강해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2 views
Notes
Transcript

<서론>
오늘은 “쓰러져도 일어나!”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초등부 친구들! 반갑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렇게 예배드릴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항상 감사하면서 우리 예배 드립시다!
초등부 여러분! 우리는 알고 믿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갈라디아서 설교를 들으면서 구원을 받기 위하여 착한 일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구원을 이미 받은 자들이 착한 행실을 해야한다는 것을요.
구원을 얻은 자들은 성령님께서 마음 가운데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성령의 뜻을 따라서 살게 됩니다.
그러한 자들이 바로 구원을 얻은 하나님의 자녀들이에요.
<본론>
오늘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 사람들에게 어떤 말을 하고 있나요?
구원받고 선을 행하는 사람들에게 두가지 말을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낙심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선할 일을 하는 것이 쉬운 일일까요? 쉬워 보일 수 있으나 결코 쉽지 않아요.
여기서 선한 일은 우리의 생각에 착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아니죠? 누구의 뜻이 선한거죠? 누구의 뜻이 착한건가요? 하나님의 뜻이죠.
그래서 우리는 성령의 뜻을 따라 살아갑니다. 하나님, 성령님 모두 하나님이시죠.
성령님의 뜻을 따라 행동하는 것이 선한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선한 일을 하는 것이 절대로 쉬운게 아니에요. 그 이유는 우리가 아직 죄를 지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성령의 뜻대로 행하는 것은 선한 일이에요. 죄의 뜻대로 행하는 것은 나쁜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아직도 죄를 지을 수 밖에 없으니까 성령의 뜻대로 선한 일을 하는 것이 어렵다는거에요.
그러면 우리는 낙심합니다. 낙심한다는 것은 실망하고 ㅈ좌절하는 거에요.
왜 좌절할까요?
나에게 실망하니까요. 나는 성령의 뜻을 행하고 싶은데,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이니까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싶은데, 자꾸 죄를 지어서 나에게 실망하게 되는거에요.
우리가 분명히 부모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해야하는 것을 알고 믿습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인것을 알아요.
그런데 핸드폰 게임을 그만 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에, 동생에게 양보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에, 숙제를 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에 자꾸 순종하지를 못합니다. 왜요? 우리의 마음에 죄 때문에요. 욕심이 생기잖아요. 게임 더 하고싶고, 내가 가지고 싶고, 숙제 안하고 놀고싶고.
그러니까 나에게 실망하는거에요. 나는 왜 이러지? 나는 진짜 안되는 놈인가?
또 여러분 왜 좌절할까요? 다른 사람에게 상처받기도 합니다.
나는 선한 일을 했는데, 다른 사람은 나에게 선한 일을 해주지 않는거에요.
동생에게 양보했는데, 동생은 나에게 양보 안해요. 부모님 말 듣고 게임 그만하고 숙제 했는데, 부모님이 공부 더하라고 말씀을 하시는거에요.
나는 열심히하고, 하나님 뜻대로 했는데도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안해줄 때 우리는 좌절할 수도 있는겁니다.
간단한 예를 들었는데, 우리가 더 나이가 먹고 자라고 나면 더 많은 좌절할 일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했는데 나의 죄로 인하여, 나의 욕심 때문에 잘 되지 않을때.
하나님의 뜻대로 살았는데도 모든 일들이 잘 해결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몰라주고, 나에게 선한 일을 해주지 않을 때.
정말정말 힘들거에요.
앞으로 더욱 우리를 좌절하게 하는 어려운 일들이 있을거라는거에요.
그러나 여러분! 바울 선생님이 우리에게 뭐라고 말하고 있나요?
낙심하지 말라고! 포기하지 말라고!
끝까지 선한 일을 하도록 노력하자고!
그렇게 얘기하고 있어요.
바울이 힘든 일이 있는 사람들에게 낙심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라고 얘기하는 이유가 뭘까요?
때가 이르면,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이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 우리가ㅏ 행하는 선한 행실을 통해서 하나님은 영원한 생명을 거두시는거에요.
초등부 여러분! 사실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 방식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정말 좋은 복음을 전하는 방식이 바로 우리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거에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면 우리의 주위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보게 되는거에요.
우리가 하는 선한 행실을 통해서 우리의 주위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ㅅ하나님의 뜻을 행할 때 우리의 주위 사람들 중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는 사람들이 있을거에요.
초등부 여러분
우리는 영원한 생명에 소망을 두고 살아야합니다.
그 영원한 생명이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삶 속에서 거두어지는 일이 있게 되는겁니다.
예화..
결론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