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2 보고 듣는 것의 중요성

하나님에 대한 묵상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62 views

우리의 삶은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우리는 보는 것을 생각하고, 또한 듣는 것을 생각한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무엇을 보고 무엇을 듣는가에 달려있다.

Notes
Transcript

우리의 삶은 무엇을 생각하는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민수기 9: 15-23
우리는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고 싶은가?
구약에서 우리에게 보여주는 삶의 모습: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았다. 구름기둥과 불기둥.
민수기의 말씀이 그들이 얼마나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았는지를 보여준다. 만약 그들이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지 않았다면 어떠했을까? 만약 어떤 장소에서 떠나야 할 때 떠나지 않았다면, 또한 오른쪽으로 가야하는데, 왼쪽으로 갔다면...
우리의 삶은 우리가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우리는 보는 것을 생각하고, 또한 듣는 것을 생각한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무엇을 보고 무엇을 듣는가에 달려있다.
우리의 생각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가 보고 듣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창세기 3장에 보면 하와가 어떻게 유혹에 넘어가서 죄에 빠지게 되었는지를 잘 알 수 있다.
우선 하와는 뱀이 하는 발을 들었다. 그것에 귀를 기울였다. 그리고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뱀의 말에 귀를 기울였을 때 그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뱀의 말을 더 생각하게 되었고, 결국 그것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신뢰하였던 것입니다.
그가 또한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보아야 할 것에서 눈이 멀어졌다.
상황을 볼 것인가? 아니면 상황 뒤에 계시는, 그 상황을 통제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볼 것인가?
나는 무엇을 들을 것인가? 세상에서 말하는 소리를 들을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것인가?
세상의 평가에 집착할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이 하시는 평가를 중요하게 생각할 것인가?
베드로의 예 : 마 14:25-이하 물 위를 걸어 오라는 주님의 말씀을 따라 물 위로 걷다가 바람을 보고 두려워하여 물에 빠져버린 예
왕하 6: 8-17엘리사와 게하시의 보는 것
게하시는 시리아 군대만 볼 수 있었고 하나님의 군대는 보지 못했지만 그러나 엘리사는 현실의 문제만 볼 뿐 만아니라 하나님의 군대, 영적인 측면도 볼 수 있는 눈이 있었다.
우리가 무엇을 보면서 무엇을 들으면서 살 것인가는 결국 우리의 삶이 어떻게 될 것인가를 결정하는 문제가 됨.
이를 위해서 내가 하루의 삶을 어떻게 살았는지를 돌아보는 것은 아주 필요한 것이다.
제안: ‘예수와 동행하는 일기’를 써보자.
주님, 저에게도 그렇게 할 수 있게 도와 주세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