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주이신 삼위 하나님

창세기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7 views
Notes
Transcript
창세기 1:1–13 NKRV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 가운데에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8 하나님이 궁창을 하늘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둘째 날이니라 9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10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11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어 12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13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셋째 날이니라
문제 제기
세상은 어떻게 지어졌을까요? 오늘날 과학자들은 우주와 인류의 기원에 대하여 우연한 사건의 열매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성경은 자연과 인류는 하나님의 작정하심과 섭리를 따른 창조에 기원을 둡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삼위 하나님의 창조의 사역을 함께 묵상하고 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주제 제시
성경은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셨다고 선언합니다. 1절을 봅시다.
창세기 1:1 NKRV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천지 창조는 온 땅을 운행하시는 성령님의 사역을 포함합니다. 2절을 봅시다.
창세기 1:2 NKRV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마침내 때가 찼을 때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가 되었고, 그 말씀대로 빛이 세상에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창세기 1:3 NKRV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성령과 말씀으로 온 땅을 창조하시며 삼위 하나님의 장엄한 사역을 성취하셨던 것입니다. 첫째 날 빛의 창조와 함께 둘째날은 궁창을 지으시며 하늘과 땅을 나누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6, 7절입니다.
창세기 1:6–7 NKRV
6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 가운데에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이처럼 하늘과 땅이 나뉘면서 둘 째날이 지났고, 셋째날에는 물을 한 곳으로 모이게 하여 뭍이 드러나고 바다가 생기도록 하셨습니다. 9, 10절을 봅시다.
창세기 1:9–10 NKRV
9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10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땅은 채소와 식물을 키워내며 앞으로 존재하게 될 모든 존재들의 먹이를 공급하는 곳이 됩니다. 11, 12절입니다.
창세기 1:11–12 NKRV
11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어 12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이처럼 삼위 하나님의 사역을 통해 빛과 어둠, 하늘과 땅, 무수한 채소와 열매맺는 나무가 이 땅에 존재하게 된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
우리 하나님은 무에서 유를 지으시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과 성령으로 아무것도 없는 곳에 하나님의 피조물로써 빛을 지으시고, 하늘과 땅, 그리고 땅으로 채소를 내게 하신 분이십니다. 이 모든 일들은 말씀을 선포함으로 성취하신 하나님의 창조의 사역을 드러냅니다. 모든 만물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에 의해 존재하며 이 땅에서 그 의미를 드러내게 된 것입니다.
말씀이신 그리스도
무엇보다 말씀이신 예수님은 창조의 사역에서 아버지와 성령님과 함께 공헌하시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세상에 오시기 전에 하나님의 두 번째 위격으로 계시면서 창조의 모든 일에 관여하시고 계셨습니다. 성도의 구속주로 오신 예수님은 온 만물을 창조하시는 창조의 하나님으로 먼저 계시가 되어 있습니다. 말씀이신 그리스도의 창조주 되심이야말로 삼위 하나님의 창조주 사역을 드러내는 온전한 계시가 되는 것입니다.
적용과 결단
그러므로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만물의 창조주이신 삼위 하나님만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모두가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이 시작하는 시간에 만물을 창조하셨고, 성령님의 운행 안에서 말씀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창조의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말씀의 선포를 통해 만물은 창조되며 이 땅 가운데 나타날 하나님의 형상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말씀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세상은 창조되고 구원의 회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창세기를 통해 말씀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를 이루신 삼위 하나님을 깨닫고 온전히 예배드리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