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편
Notes
Transcript
복있는 자
복있는 자
복(Blessing) -히] 바라크, “무릎을 꿇다” -> 누구에게?
헬] 유로게인, “나눔”
- 복있는 사람이 되기위해 금하는 것들
악인들의 꾀 - 타인을 해롭게 하고, 자기의 이득을 취하는 자들의 꾀. 육신의 삶을 위하여. =>이웃사랑, 하나님의 지혜, 명철 , 영혼, 영생
- 우리가 가진 것을 나눔으로 이웃을 사랑할 수 있다. 우리의 감정, 물질, 마음, 등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자세가 필요하다.
죄인들의 길 -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로 살아가는 사람. = 하나님의 율법, 경외, 왕이신 하나님 , 하나님 사랑 , 바울은 갈라디아서에서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지어다 라고 역설하고 있다. 죄의 기준은 오직 하나님 말씀밖에 없다. 그분이 진리이기 때문이다.
하나님 말씀과 반대로 살아가는 자들은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그래서 죄를 짓기에 담대한 것이다.
오만한 자의 자리 - 교만, 높아진 마음. = 하나님앞에 모두가 죄인 , 하나님보다 높아지려고 하는 마음
- 교만은 루시퍼가 지은 죄와 같다. 하나님의 보좌위에 좌정하리라. 즉 하나님과 같이 되겠다는 것이다.
요한일서 2:16 “For everything in the world—the lust of the flesh, the lust of the eyes, and the pride in one’s possessions—is not from the Father, but is from the world.”
And the world with its lust is passing away, but the one who does the will of God remains forever.
참조]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 => 세상을 사랑함.
the lust of the flesh
the lust of the eyes
the pride in one’s posseeeions
그렇다면 복있는 사람은?
Only delight and meditate on the law of the Lord day and night.
악한 자는 법을 생각지도 괘념치도 않는다. 자기 생각대로 행동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거저 되어지지는 않는다. 나무가 성장하는 데는 인내와 수고가 전제 되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감내해야만 하는 것이다.
복있는 사람의 삶은?
A tree planted by the streams of water.
물은 생명에 있어서 중요하다. 인간의 몸은 70%가 물이다. 사막에는 식물이 자라기 어렵다. 왜냐하면 물이 없기 때문이다.
잎사귀 - 쉼의 자리, 쉼터
열매 - 생명
악인은?
심판, 멸망 - 영원한
의인은?
의인들의 모임에 참여
여호와께 인정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