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가 되시는 예수님

창세기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0 views
Notes
Transcript
창세기 8:15–22 NKRV
15 하나님이 노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6 너는 네 아내와 네 아들들과 네 며느리들과 함께 방주에서 나오고 17 너와 함께 한 모든 혈육 있는 생물 곧 새와 가축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 이끌어내라 이것들이 땅에서 생육하고 땅에서 번성하리라 하시매 18 노아가 그 아들들과 그의 아내와 그 며느리들과 함께 나왔고 19 땅 위의 동물 곧 모든 짐승과 모든 기는 것과 모든 새도 그 종류대로 방주에서 나왔더라 20 노아가 여호와께 제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과 모든 정결한 새 중에서 제물을 취하여 번제로 제단에 드렸더니 21 여호와께서 그 향기를 받으시고 그 중심에 이르시되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의 마음이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 내가 전에 행한 것 같이 모든 생물을 다시 멸하지 아니하리니 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문제 제기
이제 노아와 모든 방주의 생물들은 다 육지로 내려옵니다. 모든 죄와 악의 문명과 삶의 죄악들이 다 사라진 새 하늘과 새 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지속적으로 보존키로 약속을 하시며 인간은 속죄의 제물을 통해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이제 세상은 보혈의 은혜를 통해 하나님과 연합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제 제시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이제 방주에서 나와 생육하고 번성하라신 창조의 명령을 수행하라고 하십니다. 15-17절을 봅시다.
창세기 8:15–17 NKRV
15 하나님이 노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6 너는 네 아내와 네 아들들과 네 며느리들과 함께 방주에서 나오고 17 너와 함께 한 모든 혈육 있는 생물 곧 새와 가축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 이끌어내라 이것들이 땅에서 생육하고 땅에서 번성하리라 하시매
노아는 하나님의 하선 명령에 순종하여 모든 가족과 가축을 데리고 마침내 땅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18, 19절을 봅시다.
창세기 8:18–19 NKRV
18 노아가 그 아들들과 그의 아내와 그 며느리들과 함께 나왔고 19 땅 위의 동물 곧 모든 짐승과 모든 기는 것과 모든 새도 그 종류대로 방주에서 나왔더라
그리고 노아는 정결한 짐승들을 잡아 피를 흘려 제물을 삼고 하나님 앞에 제사를 드렸습니다. 20절을 봅시다.
창세기 8:20 NKRV
20 노아가 여호와께 제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과 모든 정결한 새 중에서 제물을 취하여 번제로 제단에 드렸더니
하나님은 노아의 이 향기를 기쁘게 받으시고 이제 더 이상 죄로 가득찬 인생을 다시는 멸하지 않으시기로 다짐하십니다. 21절입니다.
창세기 8:21 NKRV
21 여호와께서 그 향기를 받으시고 그 중심에 이르시되 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말미암아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의 마음이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 내가 전에 행한 것 같이 모든 생물을 다시 멸하지 아니하리니
그리고 인간이 살아가는 이 우주의 근본 질서를 보존해 주실 것도 마음에 작정하십니다. 22절입니다.
창세기 8:22 NKRV
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이처럼 노아가 정결한 짐승을 태워 드린 제사의 향기는 하나님의 마음에 구원과 보존의 작정을 굳건하게 하시고 인류는 마짐가날까지 보존된 우주의 원리 속에서 새 생명을 누리는 백성이 되게 하셨습니다.
제사의 향을 받으시는 하나님
우리 하나님은 제사의 향을 받으시고 인생의 죄인됨을 용서하시고, 삶을 안전하게 보존해 주시기를 작정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용서의 은혜가 없다면 마음의 계획하는 모든 바가 어려서부터 악한 인간은 항상 심판 외에는 아무런 은혜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하늘의 창과 깊음 샘이 열려 자연의 질서가 파괴된다면 인간과 만물은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극악한 실패의 자리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인간의 모든 악과 저주를 아시는 하나님은 제사의 향기를 통해 이 모든 것을 철페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시는 것입니다.
제사의 향이 되시는 예수님
우리 예수님은 죄인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을 대신 지시고 저주의 고통에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한 아름다움 제물의 향기가 되십니다. 우리 예수님의 향기는 성도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하고, 죄인된 우리가 심판받고 무질서에 빠진 자연의 혼돈에서 벗어나 정연한 질서와 주기성 안에서 살아가도록 하시는 능력이 되십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심판을 피하고 구원의 기쁨을 누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향기 되심으로 새 삶을 누립니다. 보혈의 피를 흘리시며 불태워 죽으시는 주님의 향기만이 성도를 새롭게 하고 거룩한 자녀로 부르는 능력이 되시는 것입니다.
적용과 결단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오늘 우리에게 주신 그리스도의 향기를 마음에 깊이 기억하고 그 제물되신 향기가 내 삶속에서도 흘러 넘치기를 기도하는 성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사람은 어릴 때부터 죄인이요 삶의 모든 생각들이 다 악한 것 분이기에 하나님의 긍휼이 아니면 누구도 구원의 은혜를 누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 예수님께서 하나님 앞에 아름다운 향기가 되어 주심으로 우리는 구원의 은혜와 보존의 자연 아래에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우리 주님의 이 아름다운 향기되심에 감사하며 우리들도 세상 가운데 구원의 향기로 살아가는 복된 성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