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했더니 더 큰 은혜가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8 viewsNotes
Transcript
샬롬, 사랑하는 초등부 친구들, 한 주간 잘 지내셨나요? 오늘도 예배의 자리로 나아온 초등부 친구들을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추수감사주일
감사?
고맙게 여기거나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 또는 마음을 우리는 ‘감사’라는 단어로 표현.
추수의 계절, 올 한해 친구들은 무엇을 수확하셨나요? 친구들은 어떠한 모습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표현하시나요? 오늘은 가장 큰 감사를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주일입니다. 감사로 완성될 친구들의 멋진 삶을 기대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함께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기 원합니다.
신명기
신명기
오늘 본문은 신명기 26장입니다.
신명기 26장의 시간적인 배경은 어떠할까요? 이스라엘 백성들은요 이집트라고 하는 나라의 노예로 있으면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냈어요.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그들은 이집트로부터 탈출, 출애굽에 성공하여서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풍요의 땅, 가나안으로 들어가기 가장 직전의 상황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로 드릴 감사의 제목들이 참 많이 있겠죠?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고통받던 이스라엘 백성을 강한 손과 편 팔로 인도하셨어요. 마침내 젖과 꿀이 흐르는 땅 바로 앞에 도착한 이스라엘 백성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가나안에 들어간 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세를 통해 알려주셨어요. 그 내용이 바로 오늘 본문말씀 신명기 26장입니다.
오늘 이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감사와 관련된 세 가지 중요한 원리가 등장합니다. 오늘은 그것을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1.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는 것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신 땅에서 그 토지의 모든 소산의 맏물을 거둔 후에 그것을 가져다가 광주리에 담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의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으로 그것을 가지고 가서
토지의 소산 맏물을 거둔 후 누구에게 드린다구요? 하나님께 드립니다.
2. 지난 과거를 기억하는 것
그런데 이 광주리의 곡식을 하나님께 드리면서 그냥 드리지 않았어요.
여호와께서 강한 손과 편 팔과 큰 위엄과 이적과 기사로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이곳으로 인도하사 이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셨나이다
지난 과거를 기억했다는 것입니다.
아, 어제 내가 이런 은혜를 받았지, 그 전에는 이런 은혜를 받았었지, 그들은 잊지 않고 하나님께 고백했습니다.
우리에게 이러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어제를 기억하는 것.
3. 이웃과 함께 은혜를 나누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 은혜와 감사를 절대 혼자서 누리도록 허락하지 않으셨어요. 옆에 있는 이웃과 함께 누리기 원했고 또 그렇게 살아가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셋째 해 곧 십일조를 드리는 해에 네 모든 소산의 십일조 내기를 마친 후에 그것을 레위인과 객과 고아와 과부에게 주어 네 성읍 안에서 먹고 배부르게 하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놀라운 은혜를 선포하심
그런즉 여호와께서 너를 그 지으신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사 찬송과 명예와 영광을 삼으시고 그가 말씀하신 대로 너를 네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라
우와, 우리는 지난 시간들을 기억하고 온전하게 드리고 순종하기만 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통해 더 큰 은혜를 보여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