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도 가려느냐

요한복음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46 views
Notes
Transcript
어떤 말씀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 전혀 예상 외의 주제.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말. 예수께서 내 살을 먹고, 피를 마시게 한다니까. 로마 시대에는 실제로 기독교 박해의 이유 중에 식인 집단이라는 것이 있었다.
그리고, 생각과 다를 때에 어렵다. 흘러 떠내려 가는 게 아니라 반대 방향이니까 훨씬 힘이 든다. 지금 살아오던 데로 잘 흘러가는게 아니니까.

1.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

걸림이 되어야 정상이다.
이사야 55:6–9 nkrv
6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7 악인은 그의 길을, 불의한 자는 그의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돌아오라 그가 너그럽게 용서하시리라 8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9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말씀을 듣고 나의 길을 돌이킨 적이 있었는가?
내 생명이 아니라 예수 생명.
우리는 예수 따라가는 길 가운데 있기 때문에,
나는 한 번도 벗어난 적 없어 할 수 있을까?

2. 예수님의 길을 따라가지 못함이 걸림이요, 넘어짐이다.

“출세” - 그것과 일치하지 않는다. 거의 반대로 보면 맞는다.
요한복음 6:63 nkrv
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예수 생명.
이 말씀은 어렵도다
σκληρός 사람에 쓰일 때가 훨씬 많다. 내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말씀이 내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우리가 100프로 건강하고 문제 없다면 모르겠는데, 나를 고치고 회복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어렵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
2. 마 16:24
마태복음 16:24 nkrv
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길이 다르니까.
그러니까 걸림이 된다.
끝까지 믿지 않으면 십자가 사건에서 예수를 팔게 된다. 그리고 후회하고 된다.
마태복음 26:31–33 nkrv
31 그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33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모두 주를 버릴지라도 나는 결코 버리지 않겠나이다

3. 너희도 가려느냐?

여기에서 믿음이 갈린다. 믿음으로 갈린다.
내 생각과 다르기에 더 가까이 나가느냐.
아니면, 떠나느냐.
오늘 본문에 나오는 질문 두 가지.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 (61절)
(그래서) 너희도 가려느냐. (67절)
베드로의 대답 : 주여 영생의 말씀이 있사오매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그냥 멀리 떠나든지. 가까이 있으면서 끝까지 반대하면 예수님 파는 마귀다.
믿으면 나를 내밀어 고쳐달라 할 수 있다.
나는 어떠한가.
똑같은 질문을 우리에게도.
너희에게 걸림이 되느냐, 너희도 가려느냐.
어쨌든 믿음의 고백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
주께서는 우리를 빚어가고 만들어 가신다.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말씀만 만나서는 안된다. 그리고 그렇게 말하는 이는 거짓말 장이요, 거짓 선지자다. 사실 유투브 환경이 매우 위험하다.
데살로니가전서 5:3 nkrv
3 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임신한 여자에게 해산의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이르리니 결코 피하지 못하리라
말씀을 제대로 듣고,
생명의 떡 예수를 먹을 수 있는 우리 되기를.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