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기념비

사무엘상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1 views
Notes
Transcript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궤가 그들 가운데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이전과 달라진 것 없이 여전히 우상 숭배에 빠져 살아갔었습니다. 바알과 아스다롯을 섬기며 살아가던 그들에게 사무엘은 더이상 우상을 섬기지 말고 오직 여호와만을 섬기라고 말하며 미스바에서 회개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이스라엘 백성이 미스바에 모여있다는 소식을 들은 블레셋 사람들이 듣고 이스라엘을 공격했습니다. 미스바에 모여 종일 금식하며 회개하던 이스라엘 백성은 무방비 상태로 블레셋을 공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백성들이 두려워 하나님께 구하여 자신들을 구원해 달라고 사무엘에게 요청합니다. 이에 사무엘은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고 이스라엘을 구원해 달라고 부르짖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회개와 사무엘의 부르짖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셨습니다.
무방비 상태에 있던 이스라엘을 공격하러 온 블레셋에 큰 우레를 발하셔서 블레셋 사람들이 혼란에 빠지게 하셨습니다. 그 결과 블레셋은 이스라엘에게 크게 패배하게 됩니다. 누가봐도 강대국 블레셋이 무방비 상태의 약소국 이스라엘을 쳤으니 블레셋이 이겨야 마땅했지만 정반대의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단순히 그 전쟁에서 이겼을 뿐만 아니라 다시는 블레셋이 이스라엘을 침략하지 않았고, 전에 빼앗겼던 성읍들을 되찾기까지하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돌이켜 하나님을 찾고 부르짖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이스라엘 백성이 제대로 경험한 것입니다. 사무엘은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우고 여기까지 하나님이 도우셨다는 뜻으로 에벤에셀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하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을 후대에게도 전하고자 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에도 이런 기념비가 있으십니까? 하나님이 행하신 일을 기념할만한 놀라운 기념비적인 사건이 있으십니까? 하나님만 의지하고 믿음대로 행했더니 놀라운 결과를 경험한 일이 있으십니까?
성경에 나온 일을 책에 기록된 내용으로만 여기고, 남의 일로만 생각한다면 결코 우리 삶에서 이런 놀라운 기념비적 사건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왜 내 삶에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가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우리에게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한다면 우리에게도 반드시 놀라운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누군가 우리에게 ‘네가 하나님을 믿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한 일이 있느냐’고 물었을 때 우리 모두에게 에벤에셀과 같은 기념비적 사건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크든 작든 여러분의 삶에 하나님이 여기까지 도우셨다고 말할 수 있는 기적들이 넘쳐나시기 바랍니다. 풀리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고, 얽히고설킨 관계가 풀리는 일들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부르짖을 때 하나님께서 반드시 우리를 도우실 것입니다. 이시간 함께 기도함을 통해 우리의 필요를 하나님께 부르짖어서 기도할 때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