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좋아할까

잠언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9 views
Notes
Transcript
신전도사 카이로프락틱 - 다 똑바로 누워 자더라.
우리는 신체, 육신에 대해 그렇게 하는 경우가 많다. 꾸준히 이어지지는 않을 지라도, 몸에 좋은 습관 음식을 바로 수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영적인 문제, 정말 중요한 것에 대해서는 그렇지 못할 때도 많다.

1. 말씀은 위로 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어떤 말씀을 좋아하는가, 위로와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좋아한다. 그러나 우리는 잠언이 이야기 하듯이, 훈계와 지식을 좋아할 수 있어야 한다. 말씀을 통해 나를 점검할 수 있어야 한다.
많이 어긋나지 않았을 때 발견하는 것은 축복이다. 피해거 적고 고칠 수 있기에, 많이 나갈 때까지 모르면 큰 재앙이다.
정말로 힘들고 지쳤을 때, 말씀에 힘을 얻는게 뭐가 잘못된 것이겠는가. 하지만 문제는 거기에만 빠져 벗어나지 못하면 안된다.

2. 무엇이 선과 악인지를 깨달아라(2,3절)

내게 좋은 것이 선이 아니라, 말씀이 이야기하는 바른 방향이 선이다. 그길을 벗어나면 말씀이 나쁜게 아니라 내가 악으로 행하는 것이다. 이 부분을 놓치면 안된다.
하지만 돌아보자 내가 말씀에 베추어 나를 돌이키고, 방향을 바꾸고 한 지가 얼마나 되었는가?
삶의 든든함이 여기에 달려있다.
매우 중요한 부분 - 느낌에 따라 하지 말로, 뿌리를 박으라.
마태복음 13:20–21 nkrv
20 돌밭에 뿌려졌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21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으로 말미암아 환난이나 박해가 일어날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시편 1:4 nkrv
4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3. 바른가 구부러졌는가

말씀-나-세상(일)의 관계
하나님-나-피조세계의 관계.
이게 뒤엉키니까 문제다.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가가 하나님을 어떻게 대하는가와 밀접하게 연관이 된다.
악인: 소멸 의인: 서있음.
마태복음 7:24–27 nkrv
24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25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26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27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정말 중요한 것은 우리의 중심이요, 영적인 문제 아니겠는가.
우리 느낌은 그렇게 정확하지 않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