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문제와 해답

그리스도인의 삶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9 views

우리 삶의 진짜 문제는 무엇이며 그 해답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 것일까? 그것은 우리의 허물과 죄 때문이므로, 오직 그리스도에게서만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Notes
Transcript

우리는 어떻게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서론 - 히브리서 소개 (히브리서만이 강조하는 것, 그리스도의 제사장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것, 더 자세히 예수 그리스도께서만 하실 수 있는 일들이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 삶 가운데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것, 해결하실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서론 : 우리의 진짜 문제는 무엇일까?
* 인간 문제, 사회의 문제에 대한 의문 제시 -> 왜 고난은 지속되는가? 하나님은 무슨 일을 하고 계시는가, 성경은 무엇이라 하는가?
침묵의 이유는 무엇일까? 결론 죄의 문제
히브리서가 강조하고 있는 것, -> ’대제사장직인 그리스도의 격' , 오직 히브리서에만, 유대인들에게,
본론 : 진짜와 가짜
그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설명할 것 -> 그들에게 히브리서 저자가 말하고 싶은 요지
잘못된 해결책에 대한 개론 제시
참된 해결책으로 접ㄱ
성경의 메시지는 사실 단순하다. 그리고 단호하다. 성경의 메시지는 회개와 믿음과 자기 부정과 순종에 대한 메시지다.
결론 : 왜 우리는 하나님을 경험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것은 곧 세상 사랑. 자기 사랑을 여전히 버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우리 삶의 해답은 결국 자기 부인과 죽음에서 비롯된 그리스도를 닮음에서 비롯된다.
“구원의 창시자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시고 보존하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많은 자녀를 영광에 이끌어들이실때에,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으로써 완전하게 하신다닌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고난은 너무나 당연하다. 필연적인 것이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