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으로 사는 사람은 이 땅의 소유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52 viewsNotes
Transcript
예수님에 대한 인식이 무엇인지 점검하자.
본문 말씀 13절을 보니 무리중의 한 사람이 예수님께 대해서 어떤 인식을 갖고 있었는지 볼 수 있다. 예수님에 대한 인식이 땅에 대한 개념으로 삼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예수님을 세상의 재판관처럼 생각했다. 나의 유산, 나의 소유를 안전하게 지켜주실 분, 이 땅에서 내가 해를 받지 않고, 잘먹고 살 수 있도록 지켜주실 분으로 생각했다.
14절 말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예수님은 자신이 이런 일 때문에 온 것이 아니라고 하신다.
1). 하나님을 누구이신지 아는 지식안에서 자라가야 한다.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아는 지식이 중요하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중요하다.
베드로후서3:18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없으면, 그분을 오해한다. 우리가 복음을 통해 예수님의 존재, 예수님의 십자가를 믿는 믿음이 들어왔다면, 이제 우리는 그분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성경을 읽어야 한다.
성경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이신지 보여주는 책이다. 하나님이 어떤분인지, 예수님이 어떤분인지, 성령님이 어떤분이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성경을 읽어야한다. 모르는 것은 전도사님한테 와서 질문해야 한다. 그렇게 우리는 하나님이 어떤분인지 알아간다.
그분을 아는 지식이 없으면, 내 생각을 믿는다. 그것은 무엇이냐? 예수님이 이런 분일꺼야, 하나님은 이런 분일꺼야. 그 느낌과 생각을 믿게 되어 있다. 왜? 성경을 읽지 않기 때문에, 말씀을 모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하나님을 아는 지식,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여러분에 차곡차곡 채워지길 바란다.
매일 말씀 1장씩 읽기 바란다. 셀별로 도전해보라. 전도사님도 모태신앙이었는데 처음으로 성경을 통독해보기 시작한것은 고1무렵이었던것 같다. 성경을 읽으면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시는구나. 그분이 이렇게 역사하시는 구나. 그분의 일하심의 패턴이 보이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 신뢰 ,믿음이 생기기 시작한다.
2. 복음을 아는 사람은 ‘이 땅의 소유'에 집착하지 않는다.
누가복음 12:16-21
16. “또 비유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시되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17. 심중에 생각하여 이르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 18. 또 이르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19.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20.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21.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우리는 무엇을 위하여 살아가고 있는가? 이 말씀을 보니, 오늘날 우리의 모습과 다르지 않다.
오늘 전도사님의 고민은 그것이다. 우리 고등부, 청소년들에게 어떤 ‘가치'를 전해야 할 것인가?이다. 세상이 말하는 ‘가치'말고 성경이 말하는 ‘가치'말이다.
16절말씀 소출이 풍성하게 많이 벌었다. 그리고 그것으로 무엇을 하는가? 가난한자, 약자와 나누는 것, 구제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 18절 자신의 곳간, 창고를 더 크게 짓고, 19절 평생 먹고 쉬고 마시고 놀만큼 쌓아 놓자라고 말한다.
이것이 요즘세대들의 관심 아닌가? 그래서 요즘 애들이 건물주 되는 것이 꿈이 되고 싶어하는 세상이다. 주식, 부동산으로 최대한 많이 소유해서, 그 세를 받아내면서 이 땅에서 편히 먹고 마시고 사는 것. 그것이 그들의 인생의 목적이다.
그러나 20절 하나님이 그 영혼에게 말씀하신다. 내가 오늘 네 영혼을 찾아간다면, ‘네 소유는 누구의 것이 되는 것이니?’ 아찔 하지 않는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암세포 하나만 넣어주면, 혈관 하나 조여서 심장마비, 뇌출혈 오게 하시면 그냥 한방이다.
무엇을 위하여 사는가? 무엇을 위하여 살 것인가? 무엇을 위하여 공부하는가? 초점이 ‘나'인가? ‘예수그리스도'인가? ‘나'인가? ‘복음'인가?
복음을 경험한 자는 초점이 ‘나’에게 있지 않다. 아직 초점이 ‘나'에게 있다면 아직 복음을 모르는 것이다. 정확하게 진단해야 한다. 성경을 펴놓고 읽어봐라. 예수님의 12제자들 120명의 성령이 임한자들,, 중에 자신을 위하여 살아간 사람이 없다.
유다는 예수님에 대한 인식 이 땅에 개념에 있었다. 예수님을 자신의 소유를 위한 도구로 여겼기에 은 30냥에 팔아버렸다. 그의 마지막은 어떠했는가? 죄책감속에 자살하고 말았다.
‘복음'은 매우 래디컬하다. 복음을 만나자, 제대로 경험한자는 ‘나 자신을 위하여, 나의 소유를 위하여 살아가지 않는다.’ 그 모든 포커스와 초점이 이 땅의 가치, 이 땅에서 잘먹고 잘사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더 고결한 가치, 더 높은 가치, 나를 창조하시고,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나의 죄를 위해 죽으신 그분, 그분을 위하여 살아가는 삶을 산다. 이 사람들의 목적과 초점은, ‘하나님 나라’다. ‘복음의 확장이다.’
청소년들이여. 무엇을 위하여 살아가는가? 무엇을 위하여 공부하는가? 점검하라.! 하나님 나라의 꿈을 품으라.
3. 복음을 아는 사람은 삶의 목적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있다.
누가복음 12:29-33
29.“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 30.이 모든 것은 세상 백성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아버지께서는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느니라 31.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2.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33.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배낭을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둑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예수님이 정확히 말씀하신다. 애들아, 이땅에서 무엇을 먹고 마실까 구하지 말라. 이것은 세상 백성들, 나를 모르는 세상 사람들의 가치관이다. 나를 모르는 백성들은 그저 이 땅에서 잘먹고 잘사는 것, ‘나 자신’을 위하여 살아간다. 그거 구하지마.
너희들은 ‘하나님 나라'를 구하라. 너희들안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도록, 예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그분의 나라가 임하도록, 그분의 통치안에 진짜 자유를 경험하도록, 그것을 구하라. 아멘!?
하나님 나라가 이 땅 가운데 전파되는 것, 그것을 위해 구하라. 네가 주인된 삶속에 하나님의 통치를 받아, 하나님이 주인되시도록, 예수가 주인되시도록 그것을 구하라. 아멘!?
예수 믿는 적은 무리여 무서워하지말라, 하나님 아버지는 그 나라를 구하는 자에게 그것을 주시기를 기뻐하신다.
그리고 33절 말씀하신다. 너희 소유에 집착하여 쌓아두지말고, 그것을 팔아 나누어서 구제하라, 가난한자들을 도우라. 이것이 하늘에 너희 상급을 쌓아두는 일이다. 이땅의 제물을 소유를 쌓아두지 말고, 그것을 가난한자들과 나누라. 도와주라.
이것을 하늘의 너희 소유, 상급을 쌓는 방법이다. 아멘?!? 복음을 아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 모든 관심이 있다. 아멘!
청소년들이여 무엇을 위하여 살아가는가!? 결단하고 기도하라. 가장 고결한 가치, 복음, 예수그리스도를 위한 삶을 살아라.
기도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이제는 제가 당신이 누구이신지 더욱 알아가길 원합니다. 제안에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성령님이 어떤분이지 알려주세요, 잘못된 오해가 있다면 이 시간 바로 잡아주시옵소서. 주님이 누구이신지 아는 지식안에서 자라가겠습니다. 성경읽겠습니다.
주님, 이 땅의 가치관에 사로잡혀 살지 않길 원합니다. 이 땅에서 ‘소유'하고 사려는 탐심을 회개합니다. 주를 위하여 살기 원합니다. 주님 제안에 나 자신을 위하여 살아가고자 했던모습들 회개합니다. 하나님 내삶에 주인 되어주십시요, 주를 위하여 살기 원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 ‘복음’의 증인 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하나님 나를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에서 나의 소유를 쌓는 것이 아니라, 많이 벌어서 많이 나누게 하소서, 많이 벌어서 가난한자들을 구제하게 하는데 사용하소서, 많이 벌어서 복음을 증거하는 삶을 살게 해주소서 나를 사용하여 주세요. 이런 꿈을 안고 기도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