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대함과 확신을 갖자
에베소서 강해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44 views복음의 핵심은 바로 예수님으로 인해 하나님께 나아감을 얻었다는 것이다. 1) 복음의 핵심은 감추었던 것을 드러내려 함이다. 2)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이다. 3)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함이다.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1. 서론
1. 서론
도입 – 오늘 대선 투표에 대하여 언급하고 하나님의 예정과 섭리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인간의 제한된 지성으로는 감히 그 예정을 논할 수 없다. 단지 하나님께서 말씀 가운데 계시하신 것으로서 우리가 믿고 이해하는 것이다.
예화) 초등학생은 풀 수 없는 수학문제를 중학생은 풀 수 있고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즉 수준의 차이이다. 지금도 인간이 풀지 못하는 문제들도 많이 있다. 그런 차원에서 하나님의 예정에 대한 것을 인간의 상식으로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단지 하나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을 통해서 우리는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아 하나님께서 이렇게 예정하시고, 섭리 가운데 이끄셨구나 하고 감사할 뿐이다.
본문 설명 – 특별히 교회의 소명이 무엇인가? 그것은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하나님께서 정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루신 것, 즉 믿는 모든 백성들이 하나님께 아아갈 담대함을 얻게 되는 것, 즉 구원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이것을 위하여 고난 받는 것을 오히려 기뻐한다. 따라서 우리도 낙심할 필요가 없다.
2. 본론
2. 본론
1) 복음의 핵심은 감추었던 것을 드러내려 함이다.
1) 복음의 핵심은 감추었던 것을 드러내려 함이다.
복음의 핵심에 대해서 이것은 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을 드러내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알면 알수록 하나님의 구속 경륜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그것은 우리가 말씀으로 하나님의 지혜에 이를 수 있게 성장하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성장할수록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전에는 부드러운 음식만 먹었다면 이제는 단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우리의 이성을 사용하게 하시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우리 자신에게 먼저 복음을 제시해 줌으로 감추었던 하나님의 비밀을 드러내게 해야 한다. 그것은 말씀을 보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로 그것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이다.
2)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이다.
두 번째로 그러한 복음을 전하는 일들은 하늘의 통치자들과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지혜가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즉 하나님이 옳았다는 것을 그들이 인정하게 된다. 교회의 역할은 어둠의 악한 영적 세력들과의 싸움이고 그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이 들어나게 된다. 욥의 이야기를 생각해 보면 욥의 인내로 말미암아 사탄 마귀는 하나님 앞에서 아무 소리도 하지 못하게 된다. 즉 우리가 복음을 전할 때에 그것을 가장 싫어하는 것이 바로 사탄 마귀이다. 그리고 우리가 복음을 전하면 전할수록 사탄 마귀의 세력은 점점더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로 인해 우리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더욱더 열심히 복음을 전해야 하는 것이다.
3)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함이다.
3)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함이다.
마지막 세 번째로 복음의 핵심은 그것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담대함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는 죄라는 큰 벽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도무지 넘을 수 없고, 돌아갈 길도 없다. 세계의 수많은 종교위인들이 그것을 넘으려고 수많은 시도들을 했다. 그러나 누구도 그것을 넘지 못한다. 그런데 거기에 문이 하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다. 예수 그리스도라는 문을 통해서만 우리는 그 벽을 넘어 하나님께로 갈 수 있는 것이다. 죄인된 사람이 하나님께 나아가면 죽음을 당하게 된다.
예화)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야기 한 것을 참고한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가 우리의 모든 죄를 가려 주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께 담대히 나아갈 수 있게 된다.
예화) 종교다원 주의자들을 언급. 종교 다원주의는 고대에서부터 있었다. 이스라엘은 유일신 하나님, 그 외 부족들은 다신론, 그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이스라엘은 편협되고 독선적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같이 섬기자고 제안함, 거기에 이스라엘이 넘어가 버린 것이다. 오늘날도 세상은 그런 제안을 하고 있는데 넘어가면 안된다.
따라서 교회는 이러한 어둠의 세력들과 싸워야 하고 오직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나아갈 담대함을 얻게 된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그것이 바로 복음 전파이다.
3. 결론
이제는 말씀을 맺고자 합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신 것, 즉 교회의 가장 중요한 소명이 바로 복음 전파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것을 알았다면 이제 우리가 할 것은 먼저 우리가 말씀에 무장하여서 우리 자신들이 먼저 복음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그 복음을 세상에 전파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이 들어나게 해야하고, 그로 인해 우리 모두는 하나님께 나아갈 담대함을 얻게 되는 이 복음의 중심 진리를 얻게 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