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6)
0 ratings
· 5 views로마서3:22절 구원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아이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기 위해 설교를 작성한다.
Notes
Transcript
Romans 3:22 God makes people right with himself through their faith in Jesus Christ. This is true for all who believe in Christ, because all are the same.
여러분들 한주간 잘 지내셨나요? 지난주에는 아멘에 뜻과 우리가 아멘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것에 대해 초점을 맞춰 설교를 듣고 배웠다면 앞으로도 계속 그렇겠지만 당분간은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우리 입장에서 신앙과 예배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정체성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우리 스스로 신앙생활을 한다고 말합니다. 또, 우리는 그리스도인이며 예수님을 따르는 그분의 제자라고 말합니다. 그런 기독교인들에게 제일 중요한 가치는 무엇일까요?
전도사님은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님과의 관계 즉, 우리의 믿음과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주어졌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다른말로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였던 그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선 우리의 믿음의 반응과 사랑이 필수조건입니다.
그 다음은 구원과 하나님 나라입니다. 사실 구원과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과의 관계가 확실하다면 이미 우리에게 주어진 선물과 같은 것입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천국을 가기 위해서 예수님을 믿는다고 생각 할 수 있겠습니다만, 그것은 틀린 것입니다. 천국을 가기 위해 예수님을 믿고 천국을 가기 위해 하나님의 명령을 따른다면 그것은 반쪽짜리 아니 아얘 틀린 신앙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는 천국을 가기 위해서 믿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가 하나님과 사랑의 관계를 유지하며 구원의 확신과 믿음으로 살아가기에 우리에게 주어지는 하나의 선물이 하나님 나라입니다. 천국을 간다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보다 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나라 그 자체는 하나님이 주시지 않으면 우리가 누릴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먼저 구원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원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 구출해주거나 도와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마치 불난곳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어 타 죽어가야만 하는 사람에게 다가와 화재를 진압하고 그 곳에서 구해내주는 것을 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우리가 바닷가에 빠지거나 우리의 힘으로 그 곳을 탈출 할 수 없거나 할 때 죽음에 가까울 때 그 곳에서 우리는 도와 그 상황에서 빠져나가게 해주는 것이 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조, 구출, 구원은 비슷한 말입니다.
인간은 본래 하나님과 에덴동산을 누리고 있던 존재이며, 죽지 않는 영원한 삶을 사는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었고 (하나님의 명령을 어겼다) [선악과] 우리는 하나님과의 완전한 관계로 부터 멀어졌습니다. 그렇게 우리가 짓는 그 죄를 용서받기 위하여 제물을 바쳐야만 했습니다. 죄를 용서받는 길은 오직 죽음 뿐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제사를 지내도 인간의 죄는 어떠한 동물로도, 희생으로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죄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사이를 단절시켰습니다. 그렇게 가로막힌 우리와 하나님과의 담을 허무시기 위해서 하나님은 직접 이 땅으로 내려 오셨습니다. 인간의 육신을 입고 내려 오셨습니다. 그 분은 곧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 시켜주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고 그렇게 자기 스스로 희생제물이 되어주셨습니다. 그렇게 완전하시고 아무 흠 없는 하나님께서 돌아가셨기에 우리 인류의 모든 죄는 십자가 위해서 온전히 사하야 졌습니다. 죄만 사해진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다시 부활하심으로 우리는 죽어야만 하는 존재에서 예수님이 먼저 다시 살아나심으로 우리의 존재를 회복시키시고 예수님을 믿는 것으로 우리의 존재는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우리의 존재가 완전히 회복되었다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 되었다는 말입니다.
오늘 전도사님이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린 것들이 복음입니다. 그리고 구원의 조건입니다. 이것을 믿는 것이 우리가 구원을 받는 조건입니다. 그리고 이 아름다고도 기쁜 소식을 우리는 복음 즉, Good news 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죄에서 잘못된 하나님의 관계에서 우리를 구출해주시고, 회복시켜주신것이 구원입니다.
구원은 이런 개념이므로 여러분들이 잘 기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