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복과 저주를 약속하셨어요!
0 ratings
· 40 views이스라엘에게 복과 저주를 말씀하신 하나님.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저주를 대신 받으셨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복을 받는 우리
Notes
Transcript
안녕~! 우리 동해교회 유치부 친구 여러분! 한 주간 잘 지냈나요? 우리 친구들 지난 주에 전도사님이 우리 친구들을 못 봐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도 이렇게 다시 보게 되서 너무나 기뻐요. 친구들 지난 주에는 누가 친구들에게 말씀을 전해주셨죠? 맞아요. 우리 담임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어요. 우리 담임목사님이 말씀을 전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자 친구들 오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얘들아 내 말을 들어보지 않을래?”하고 어떤 말씀을 하실지 우리 같이 들으러 가볼까요?
오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28장 1절의 말씀이에요. 우리 같이 읽어볼까요? 시작!
전도사님 따라서 오늘 말씀 제목 같이 말해볼까요?
하나님께서 복과 저주를 말씀하셨어요!
준비~! 땅~!! 우리 팀 이겨라! 우리 팀 이겨라! 친구들 지금 유치원에서 달리기 경기가 열렸어요! 그런데 어떤 친구가 하면 안되는 반칙을 해버렸어요. 준비~! 땅~! 하면 같이 출발해야 하는데, 먼저 출발해버린 거에요. 친구들, 반칙을 한 친구가 1등 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맞아요. 받을 수 없어요. 같이 출발하기로 약속했는데, 약속을 어겼으니 상을 받을 수 없어요. 오히려 약속을 어겼으니 벌을 받아야 해요.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전해줄 하나님 나라 이야기에서도 나와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잘 지키면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으면 무시무시한 벌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말씀을 지키면 어떤 복을 받을까요? 또 말씀을 지키지 않으면 어떤 벌을 받을까요? 친구들 잘 들어보세요!
지난 주 말씀 기억나나요 친구들? 지난 주에 우리 친구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고 들었을 거에요! 이스라엘 백성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말씀을 주신 하나님처럼, 이스라엘 백성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했어요.
모세 할아버지가 다시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했어요. “여러분,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지키면 복을 받을 거에요. 하나님이 꼭꼭 약속해주셨어요.” 우와!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면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대요! 어떤 복을 주실까요? 우와~! 친구들 여기 좀 보세요. 매~ 양이 엄청 많아요. 밭에는 곡식이 무럭무럭 자라고, 나무에는 주렁주렁 많은 열매가 열렸어요. 식탁에는 냠냠 쩝쩝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해요. 온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필요한 것들을 주신다고 하셨어요. 응애~ 응애~ 태어난 아기들이 무럭무럭 잘 자라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아주 많아졌어요. 하나님 나라 백성이 땅에 아주 많아질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해주실거에요.
그런데 친구들, 만약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고 꼭꼭 순종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께 벌을 받을 거에요. 이럴 수가! 여기 좀 보세요 친구들! 땅이 바짝 말라버렸어요. 나무에는 열매가 하나도 없어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열심히 땀을 흘려 농사를 지어도 곡식과 열매를 얻을 수 없을 거에요. 꼬르륵 꼬르륵~ 배가 고파도 먹을 음식이 하나도 없어요. “아이고. 머리야! 아이고 다리야!”, “몸이 가렵고 따가워서 너무 괴로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온몸에 병이 생겨 아프고 힘들 거에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또 받는 벌이 있어요. “엉엉. 흑흑. 집도 다 무너져버리고 가진 것도 다 빼앗겼어. 이제 어떡하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다른 나라 사람들이 찾아와 우당탕탕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힐 거에요. 친구들, 이렇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무서운 벌을 받게 될 거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친구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무엇을 받을까요? 바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아요. 그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무엇을 받을까요? 바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벌을 받게 될 거에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땅, 가나안에서 하하호호 행복하게 살려면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 말씀을 꼭꼭 지켜야 해요.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말씀을 잘 지켜서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듬뿍 받길 원하셨어요. 그래서 모세를 통해서 말씀을 가르쳐 주신 거에요.
그런데 친구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말씀에 잘 순종했을까요? 아니에요. 이스라엘 백성은 계속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을 예배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았어요. 그럴 때마다 하나님은 벌을 주시고 이스라엘 백성은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갔고 하나님은 또 이스라엘 백성을 받아주시고 복을 주셨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또 다시 하나님을 버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큰 벌을 주시기도 하셨답니다.
친구들 우리는 어떨까요? 우리는 하나님 말씀에 잘 순종하고 있나요? 전도사님은 전도사님이 하나님 말씀에 잘 순종하고 있는지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은 거 같아요. 우리 친구들도 아마 마찬가지일거에요.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처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아요.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벌을 받아야 해요.
그런데 친구들, 우리가 지금 벌을 받고 있을까요? 안 받고 있을까요? 우리는 벌을 받지 않고 있어요. 왜일까요? 바로 우리 예수님 덕분이에요. 예수님께서 우리가 받아야 할 하나님의 벌을 다 대신 받으셨어요. 예수님은 하나님 말씀을 단 한번도 어기지 않고 다 순종하셨어요. 그렇지만 우리를 너무나도 사랑하셔서 우리를 대신해 모든 벌을 다 받으셨어요. 그리고 우리는 예수님 덕분에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받을 복을 받고 있어요.
사랑하는 우리 유치부 친구들. 이 사실을 꼭 기억하며 살아가는 우리 친구들이 되길 바래요. 그래서 우리를 위해 모든 벌을 받으시고, 우리에게 복을 주시는 예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는 우리 유치부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같이 기도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