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우신 사람을 따라 갔어요!

하나님 나라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0 views
Notes
Transcript
안녕~! 우리 동해교회 유치부 친구 여러분! 한 주간 잘 지냈나요? 칙칙폭폭 칙칙폭폭! 우리 친구들 기차놀이 해본 적 있나요? 기차놀이는 앞사람 어깨에 손을 얹고 칙칙폭폭 칙칙폭폭 하면서 걸어가는 놀이에요! 기차놀이 할 때 우리는 누구를 따라 갈까요? 바로 맨 앞에 있는 사람을 따라가요! 칙칙폭폭하면서 맨 앞 사람이 가는 길을 같이 따라가요!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 들려줄 성경 이야기에서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기차놀이 하듯이 누구를 따라 갔대요! 누구를 따라 갔을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러 가볼까요?
오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신명기 34장 10절의 말씀이에요. 우리 같이 읽어볼까요? 시작!
전도사님 따라서 오늘 말씀 제목 같이 읽어볼까요?
하나님이 세우신 사람을 따라 갔어요!
퀴즈를 하나 낼게요 친구들! 잘 들어보고 맞춰보세요!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 사람은 출렁출렁 나일 강에서 건져졌고 이집트의 왕자로 자랐어요. 하지만 이집트 사람을 죽이는 바람에 멀리 멀리 도망가 양떼를 치며 살았어요. 이 사람은 하나님을 가장 가까이서 만났던 사람이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집트에서 나올 수 있도록 이끌어줬어요. 누구일까요? 손 들고 맞춰볼 친구!
우와. 우리 친구에게 박수! 맞아요. 바로 모세에요! 하나님은 모세를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줄 사람으로 세우셨어요!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이집트에서 힘들어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데리고 나왔어요. 그리고 40년이나 사막에서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지냈어요. 40년 동안 사막에서 지내는 동안 모세는 어떤 일을 했을까요?
여기 보세요. 출렁출렁 홍해 바다에요. 이집트 군대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쫓아오자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서워하며 불평했어요. 하지만 모세는 하나님께 기도했고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홍해가 쩍! 바다가 둘로 갈라지게 하셨어요.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이집트 군대로부터 이스라엘 백성을 구해주셨어요!
여기 보세요 친구들! 쨍쨍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사막에서 마실 물이 없었어요.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은 또 불평했어요.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모세는 다시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꿀꺽꿀꺽 이스라엘 백성이 물을 마시고 있어요. 하나님은 모세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이스라엘 백성이 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하셨어요.
여기 보세요. 펄펄 하늘에서 먹을 게 내려와요. 하나님이 하늘에서 내려주신 만나에요. 꼬르륵, 꼬르륵 배고파하는 백성을 위해 모세는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하나님을 이스라엘을 위해 만나를 내려주셨어요.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내려주신 만나를 매일 먹었어요. 모세는 만나를 거두는 날과 거두지 않고 쉬는 날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르쳐 주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하나님이 세우신 사람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갔어요. 하나님은 산에서 모세에게 말씀을 가르쳐 주셨어요. 그리고 모세는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백성에게 잘 가르쳐 주었어요. 모세가 하나님과 백성 사이에 서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위해 하신 일을 말하면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살길 바라시는지를 전해주었어요. 하나님께서 세우신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아주 잘 이끌어준 멋진 사람이었어요. 백성이 불평할 때도 모세는 하나님께 기도해서 문제를 잘 해결했어요. 모세는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 사이를 잘 연결해주는 사람이었어요. 성경에서는 모세와 같이 하나님 말씀을 잘 전해주는 사람을 보기 힘들 거라고 말해요. 그만큼 모세는 하나님이 세우신 멋진 사람이었어요!
하지만, 이 모세도 결국 죽게 되었어요. 하나님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땅 가나안을 산에 올라가 보았지만, 들어가지 못하고 죽었어요. 친구들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어줄 모세가 없으면 어떡하죠? 이스라엘 백성은 이제 누구를 따라가야 할까요? 걱정마세요. 하나님께서 모두 준비해두셨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이제부터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고 가나안으로 들어갈 것이다.” 하나님은 모세 다음으로 여호수아를 세우셔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도록 하셨어요. 하나님이 모세를 세워 이스라엘 백성을 이끄신 것처럼, 이제 여호수아를 세우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실 거에요! 하나님의 나라는 이렇게 하나님의 백성을 이끌 사람을 통해 계속 세워져 가요.
하지만, 친구들 아주 오래동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 사람을 세우셨지만 모두 완벽하지 않았어요. 심지어 모세도 하나님께 죄를 지어 벌을 받았어요. 그래서 모세보다도 더 완벽하고 더 멋지고 더 훌륭한 사람이 하나님 나라 백성을 이끌어줘야 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모세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사람을 하나님 나라 백성을 이끌어줄 사람으로 세우셨어요. 그분이 누구일까요?
짠! 바로 우리 예수님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에서 최고이신 분이세요.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 사이에서 연결시켜줬던 모세처럼, 예수님은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서 연결시켜주고 계세요. 예수님은 죄로 하나님을 싫어하고 하나님을 떠난 우리를 하나님과 다시 사이좋게 만들어 주셨어요!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하나님 나라의 왕이신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되게 하셨어요.
친구들, 예수님은 우리를 이끌어줄 가장 완벽하고 가장 멋진 분이랍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따라가면 우리는 가장 행복한 나라인 하나님 나라에 안전하게 도착해요. 우리 친구들 모두 우리에게 가장 좋은 분이신 예수님을 따라가는 친구들이 되길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우리 함께 말해볼까요?
예수님을 따라 / 하나님 나라에 / 도착해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